안녕하세요. 우접 입니다.
쿠알라룸푸르 여행 3일차 포스팅 입니다.
3일차 포스팅에 앞서,
제일 하단에 1일차/2일차 포스팅과 관련 영상이 있으니, 꼭 보시길 추천 드립니다.
- 1일차 : 라마다스위트호텔, KLCC파크, 야시장 등
- 2일차 : 나비공원, 센트럴마켓, FUEL SHACK 등
저는 여행을 가면(3박 4일 이상일 때), 하루나 반나절은 투어를 꼭 이용합니다.
투어를 통해서 그 나라 혹은 도시에 대해 깊이있게 알 수 있습니다.
(물론, 쇼핑 투어나 쇼핑 강요하는 곳은 피합니다.^^)
이번 쿠알라룸푸르 여행에서도 하루 정도는 투어를 원했고, 3일차로 정했습니다.
쿠알라룸푸르에는 몇 가지 유명한 투어가 있습니다.
반딧불 투어, 말라카 투어, 푸트라자야 투어, 시티 투어 등등...
저희는 반딧불 투어를 선택했습니다.
그 이유는,
1. 투어에 반딧불은 꼭 포함되어야 한다.
- 반딧불을 솔직히 실제로 본적이 없어요. 그래서 눈 앞에서 반딧불을 보고 싶었습니다.
2. 하루에 다양한 장소를 가고 싶다.
- 반딧불 투어에는 시티 야경 투어도 있고, 이곳저곳 방문이 많이 있습니다.
- 남자 둘이서 갔기 때문에 체력도 충분하므로, 알차게 보내고 싶었습니다.
반딧불 투어 검색하면, 투어말레이시아가 있습니다.
한국과 말레이시아 에서 여행 라이센스도 승인 받았고 사람들도 많이 이용하는 것 같아,
여기서 예약 했습니다.
단독투어도 있지만 아무래도 비용이..ㅎㅎ
조인투어로 신청했고 비용은 200링깃 입니다. (저녁과 입장료는 포함되어 있습니다.)
미리 말씀 드리지만 현지마트는 아무것도 안 사셔도 되고, 저희는 30분 정도 있었습니다.
(먹고 싶은게 있어서, 한 만원어치 산 것 같아요.ㅋㅋ)
반딧불 투어의 핵심은 반딧불 입니다.
반딧불을 잘 보기 위해선, 밤에 보러 가야 합니다.
그렇다보니, 투어 시작시간이 점심부터 이고, 투어 마치고 돌아오면 늦은 밤 입니다.
그럼, 투어 시작해볼까요??
숙소 앞에서 픽업 후 (저희가 제일 마지막), 간단하게 조원들과 인사 하였습니다.
가족 1팀(엄마,아빠,아들), 커플 3팀, 그리고 저희 2명, 총 11명으로 구성 되었습니다.
한인 가이드님, 현지 기사님 까지 하면 13명이네요.ㅎㅎ
1. 국립모스크
어제 나비공원에서 걸어갔던 마스지드 느가르 입니다.
어제는 외부만 봤다면, 오늘은 내부를 들어가 구경 했습니다.
무슬림사원 이므로 여자는 히잡을 입어야 합니다. 남자도 반바지는 히잡을 입어야 합니다.
그리고 맨발로 입장해야 합니다.
2. 바투동굴
이때부터 비가 엄청나게 오기 시작했습니다.
그래도!! 이런게 여행의 묘미 아닙니까. 무조건 고 했습니다.
흰두교 사원이 있는 곳이며, 272 계단을 올라가야 합니다. 또한, 엄청난 크기의 불상이 있습니다.
(본문 하단 영상 꼭 보시길 추천 드립니다. 생생한 바투동굴의 현장 영상 입니다.)
3. 스리삭티 사원 / 몽키힐
스리삭티 사원은 불교 입니다.. 소가 있습니다.
몽키힐은 이름 그대로 원숭이들이 있는 언덕 입니다.
원숭이들이 순해서 바나나 주면 잘 먹습니다. 재미있습니다. ㅋㅋ (본문 하단 영상 참조)
4. 현지마트/저녁식사
순서가 바뀌어서 마트 들려서 간단하게 먹거리 구매했습니다. (관광상품 판매하는 곳이 아니라, 일반 마트 입니다.)
저녁식사는 칠리크랩 입니다. 사실 크랩은 잘 모르겠습니다. (저는 동남아 여행 가서 크랩은 잘 모르겠어요..)
그 외 여러가지 반찬이 나옵니다..
저랑 친구는 엄청 맛있게 먹었습니다. 바투 동굴이 너무 힘들었었나...
둘이서 테이블 음식 다 먹은 것 같습니다.ㅋㅋ
5. 반딧불 공원
오늘 투어의 핵심이죠.
가이드님이 시간 분배를 잘 해주셔서 오래 기다리지 않고 바로 탔습니다.
구명조끼는 아무래도 너무 기대는 하지 마세요.
(그냥 여름에 수상놀이 하러 가면 거기 조끼들도 엄청 깨끗하진 않잖아요. 그런 느낌 입니다.)
사실 조끼보다는 모기가 엄청 많습니다. 모기 방지를 위한 약이나 팔찌 등이 중요합니다.
반딧불은 진짜 너무 아름다웠습니다. 크리스마스 트리라고 하던데 그 이유를 알 것 같더라구요.
뱃사공이 길게 태워주고 나무 툭툭 칠때마다 반딧불 날라다니는데,, 너무 예뻤습니다. (본문 하단 영상 참조)
6. 메르데카 광장/KLCC/페트로나스트윈타워(야경)
시티(야경)투어 입니다.
나름 포인트 명소들 가서 사진 찍습니다.
가이드님이 열정적으로 찍어주셔서 만족했습니다. ㅋㅋ
일정 다 마치고,, 몇몇 분들은 야시장 가시던데,, 체력 인정!!
저희는 바로 숙소로 들어가서 마무리하고 잤습니다. ㅋㅋㅋㅋ
만족스러운 투어 였습니다. 마지막에 약소한 선물과 과자도 증정합니다.ㅎㅎ
(기상 상황에 따라 조금씩 일정/시간 변경이 있습니다.)
아무래도 차 이동이 많다보니 차에 오래 있는걸 불편해하시는 분들은, 살짝 힘들 수도 있습니다.
*1일차 포스팅
https://july11066.tistory.com/5?category=829448
[쿠알라룸프르] 말레이시아 남자 둘이서 3박4일 여행 후기. 1탄 (말레이시아항공, 라마다스위트호텔,부킷빈탕)
안녕하세요. 우접 입니다. 쿠알라룸프르 여행 후기(1일차) 입니다. 사실.. 이번 여행은 와이프의 엄청난 배려와 사랑이 담겨 있습니다. 임신중인 와이프가 출산후에는 제가 아무데도 갈 수 없으니, 미리 여행 좀..
july11066.tistory.com
* 2일차 포스팅
https://july11066.tistory.com/16?category=829448
[쿠알라룸푸르 3박4일 자유여행] 나비공원. 센트럴마켓. 알람스파. 여긴 꼭 가봐야 합니다.
안녕하세요. 우접 입니다. 쿠알라룸프르 여행 후기(2일차) 입니다. 1일차에서는 라마다스위트호텔, 야시장, KLCC 파크 소개 드렸는데요. 아래 포스팅 참고 부탁 드립니다. https://july11066.tistory.com/5 [쿠알..
july11066.tistory.com
* 몽키힐/반딧불 투어 영상
* 바투동굴 영상
[푸트라자야 핑크모스크 버스 꿀팁] L15 이용 방법. 캐리어 보관 방법. (0) | 2020.02.21 |
---|---|
[백석 멕시코요리 맛집 '곰타코'] 후식으로 타르트 맛집 '타르타르' 까지. (0) | 2020.02.19 |
[쿠알라룸푸르 3박4일 자유여행] 나비공원. 센트럴마켓. 알람스파. 여긴 꼭 가봐야 합니다. (0) | 2020.02.16 |
[빅스타피자] 반반피자, 어메리칸스타일, 추천메뉴, 가격 (0) | 2020.02.15 |
[쿠알라룸프르] 말레이시아 남자 둘이서 3박4일 여행 후기. 1탄 (말레이시아항공, 라마다스위트호텔,부킷빈탕) (0) | 2020.02.14 |